본문 바로가기

관심있는 IT문화

[팁]MSN메신저 차단시 사용하기

포트를 막아두고 사용을 금지한 경우에는 웹메신저를 이용하면 msn사용자들과 불편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. 웹메신저는 웹페이지 http://webmessengermsn.com/?mkt=ko-kr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MSN메신저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사용가능합니다.


회사에서 메신저 사용시 주의 해야 할 점이 있는 데 바로 메신저 모니터링입니다. 회사의 컴퓨터는 모두 같은 내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메신저의 대화내용을 모니터링 하는 MSN Chat Monitor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네트워크상에서 대화를 나누는 내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. 이 프로그램은 패킷 스니핑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타인의 메신저 대화 내용을 훔쳐 볼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도청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SIMP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 이 프로그램은 Sevway 홈페이지(http://www.secway.fr/home/home.php)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.

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야후 메신저, ICQ 등의 다양한 메신저를 이용해 대화를 주고 받는 메모 내용을 함 부로 다른 사용자가 훔쳐보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. 보안이 요구되는 메시지를 자주 주고 받는 사용자라면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내용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= IMAGE 1 =-
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



-파워유저들의 아이디어 훔쳐보기에서 발췌